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

여수 여행 1박2일 가볼만한곳 추천 : 오동도, 여수예술랜드

by 뚠뚠커플 2023. 4. 21.

여수

아름다운 섬과 힐링 그리고 낭만의 여수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겨보세요.
여수시

 

안녕하세요. 뚠뚠 커플이에요.

오랜만에 남자친구와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수와 거제도로 4박 5일간 휴가 갔는데

이번 포스팅은 여수 2일 동안 여행 후기를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알려드릴게요^^

오동도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저희 커플은 여수에 처음 도착을 해서 오동도를 갔어요.

sns에서 사진을 보고 갔는데

저는 더운 여름에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오동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긴 방파제를 걸어서 들어가는데

너무 더워서 고통의 시간이었어요.

가는 길에 귀여운 그림들 보내서 가니깐
금방은 아니지만 지루하지 않게 갔어요!!

 

 
 

제가 원하는 곳에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더 이쁜 스팟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서

만족한 곳이었어요.

저희 커플은 오동도에 모든 곳은 갔다 왔는데
2시간 반이 걸렸어요.

오동도는 포토존도 있고 산책하기 좋은 곳이지만

동백꽃이 만개하는 날 오면 더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오동도 총평

더운 여름에는 오동도 모든 곳을 보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몇몇 스팟만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낭만포차 18번

전남 여수시 종화동 458 102호

저희 숙소 근처에 낭만포차거리가 있어서

돌문어상회와 낭만포차 18번이랑 고민했지만

돌문어상회에 자리가 없어서 낭만포차 18번으로 들어갔어요.

( 요즘 10시까지여서 자리가 금방 차더라고요. )

솔직히 큰 기대 없이 술 한잔하고 싶어서 간 건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낭만포차에서 저녁 드시고 하멜등대 구경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저는 여수 오늘이 펜션에 숙박을 했는데

낭만포차 거리와 가까워서 좋았어요!!

하멜등대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458-7

저는 낭만포차에서 저녁을 먹고

하멜등대 아경을 구경하러 갔는데

거북선 대교의 화려한 조명 때문에 너무 이쁜 곳이에요.

저녁에는 거북선 대교를 구경을 했다면

낮에는 빨간 등대에서 사진 찍으시면 너무 이뻐요.

하멜등대 총평

특별하게 대단한 건 없지만

근처에 간다면 사진 찍기 좋은 스팟

갤러리안

우두리 661-21

여수에 이쁜 많은 카페가 있지만

저는 여수 갤러리안 카페는 갔는데

오션뷰를 배경으로 포토존이 따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포토존이 세 군데가 있지만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알려드릴게요^^

여수예술랜드

평사리 1584

여수예술랜드는

체험거리와 다양한 조각 작품과 포토존이 있어서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곳이에요.

간식 추천

여수당 : 중앙동 779, 이순신 수제버거 : 중앙동 732 1층

여수당의 수제 바게트버거와 옥수수 아이스크림이에요.

수제 바게트버거는 아는 맛이지만

든든하게 한 끼로 가능하고

옥수수 아이스크림은 특별한 맛이 있지 않아서

바게트버거만 추천드릴게요.

 
 

이순신수제버거의 이순신버거 단품이 4,500원인데

맛은 엄청 대단하지는 않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이순신광장 근처에 가시면 점심이나 간식으로 좋을 거 같아요.

여수당, 이순신 수제버거 총평

간단한 게 점심이나 간식으로는 좋지만

꼭 먹어야 할 정도는 아니에요.

다음 포스팅에는

낭만포차 18번, 갤러리안, 여수예술랜드

자세히 후기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릴게요!!

※ 뚠뚠 커플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